일상에서 만난 작은 나무섬:)

지성 샴푸 추천 Best3 본문

일상/리뷰

지성 샴푸 추천 Best3

라임나무:) 2022. 4. 29. 17:48
지성머리를 가진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샴푸

두피는 건성이냐 지성이냐 복합성이냐에 따라 사용해야하는 샴푸의 종류가 달라진다. 어릴 적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가족들이 다같이 쓰는 샴푸를 사용했지만, 어느순간 깨끗하게 감아도 떡지는 머리에 방법을 찾기 시작했던 것 같다.

지성두피는 말 그대로 두피에 기름이 많은 타입을 말한다. 두피에 기름이 많으면 피지분배가 과해지며 모공이 막히게 되고, 염증, 가려움, 비듬, 각질을 유발하기도 한다.

 

각질 관리 방법

샴푸로만으로도 잘 안되는 각질 관리 방법도 같이 소개하겠다.

1. 샴푸를 사용한 후 몇 초간은 그대로 둔다.
샴푸도 스며들 시간이 필요하다. 너무 사용하고 바로 감아버리면 충분히 스며들지 못하기 때문에 몇 초라도 조금 기다렸다가 감으면 더 효과적이다.

2. 잘 행군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성격이 급한 사람이라면 잘 행구지 않고 머리 감기를 끝내는 사람이 있다. 나도 몇번 그랬었다. 이렇게 되면 샴푸가 머리에 남게 되며 잔여물이 비듬이 되는 경우까지 생긴다. 그래서 무엇보다 잘 행궈주는 것이 필수!

3. 두피쪽 수분을 잘 말린다.
이 것 또한 당연한 이야기지만, 특히 머리가 긴 사람일수록, 머릿숱이 많은 사람일수록 잘 말리기가 쉽지 않다. 내가 딱 이 두가지 모두 해당되는데 머리를 잘 말리지 않은 채로 나오면 지성두피는 수분과 기름이 엉키며 오히려 더 기름진 머리가 되어 버린다. 시간이 없다면 두피쪽만이라도 꼭! 제대로 말리는 게 매우 매우 중요하다!!

 

 

다음으로는 직접 사용해보고 지성두피에 가장 효과가 좋았던 샴푸 3개를 추천한다.

 

 


헤드앤숄더 딥클린

 

가장 추천하는 상품은 바로 이 헤드앤숄더 딥클린 샴푸이다.

정말 강력한 세정력을 자랑한다고 자부할 정도로 머리를 시원하게 해준다. 헤드앤숄더 중에서도 여러가지 종류가 많은데 지성두피는 '딥클린'을 쓰는게 제일 좋다. 향이 좋은 다른 헤드앤숄더를 써봤는데, 그건 딥클린만큼은 아니어서 다시 돌아왔다. 

 

 

쿤달 쿨앤클리너 아쿠아민트

 

쿤달도 샴푸계에선 꽤 유명하다.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긴 한데, 그만큼 확실한 효과를 보여준다. 특히 아쿠아민트가 정말 시원해서, 머리 구석 구석까지 깨끗하게 세정되는 느낌을 준다. 다만, 좀 너무 강하다보니 오히려 매일 머리를 감기에는 두피가 좋지 않아 헤드앤숄더와 번갈아가면서 쓰고 있다.

 

 

부케가르니 나드 샴푸

 부케가르니 샴푸도 지성샴푸로 정말 유명한 편. 세 샴푸 중에서는 가격대가 가장 높은 편이지만, 지금 쿠팡에서 사면 싸게 구매할 수있다. 이 샴푸의 좋은 점은, 보통 지성샴푸하면 너무 강한 세정력으로 머릿결이 상할 수 있다는 점인데, 이 부케가르니샴푸는 단백질이 들어 있어 머리를 감아도 매우 부드럽다. 그래서 그런지 이 샴푸로만 계속 감으면 세정력이 만족스럽지 못하다. 지성이지만 그래도 머리가 길면 아랫쪽 머리카락이 상하는데 그 점을 보완해준다. 최근 쓰는 방법은 두피쪽은 세정력좋은 쿤달 혹은 헤드앤숄더를 쓰고, 머리카락은 부케가르니 샴푸를 사용한다. 이렇게 쓰면 모두 충족이 된다! 

 

 

 세 샴푸 모두 직접 써보고 솔직한 후기로 작성되었다. 모두 잘 관리해서 스트레스 받지 않는 깨끗한 모발이 되길 바란다!!

 

 


구매는 아래에서 가능!

https://link.coupang.com/a/tSPsd

 

헤드앤숄더 딥 클린 샴푸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tSPCo

 

쿤달 리프레싱 쿨 샴푸 아쿠아민트향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tSPIv

 

부케가르니 나드 샴푸 시그니처

COUPANG

www.coupang.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