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만난 작은 나무섬:)

[충청도 여행] 보은 속리산 꼭 가야하는 곳 BEST3 추천 본문

여행/국내여행

[충청도 여행] 보은 속리산 꼭 가야하는 곳 BEST3 추천

라임나무:) 2023. 3. 22. 11:02
속리산 여행 꼭 가야 할 곳

 

 

충청북도 보은쪽에 위치한 속리산은 최근 캠핑으로도 떠오르는 곳이 되었다. 보통 속리산은 가을에 아름답다는 생각을 많이 하지만 여름에도 겨울에도 아름다운 곳이다. 겨울에 방문한 속리산은 색다른 매력이 있었다. 산으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겨울에만 볼 수 있는 맑은 하늘과 눈 쌓인 산은 정말 절경이다. 겨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속리산의 아름다운 겨울을 만나보는 것도 추천한다. 


 

세계유네스코가 인정한 보은 법주사

네이버 공식 사진

속리산여행을 한다면 꼭 빼놓지 말아야 할 첫번째 코스. 법주사.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역사가 깊고 아름다운 문화재를 간직한 곳이다. 들어갈 때 숲을 지나서 들어가야 하는데 숲도 꽤나 크도 잘 가꿔져 있어서 감상하는 재미가 있었다. 숲을 지나면 법주사가 나오는데 엄청나게 큰 불상과 절을 만날 수 있다. 

 

주차요금은 시간 제한이 5000원이다. 입장료도 있는데 성인은 5000원이고 청소년 2500원 어린이 1000원. 70세 이상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말티재 전망대

고불고불한 차도와 멋진 산 풍경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말티재 전망대. 꽤 높은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올라가기 쉽진 않지만, 그만큼 값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뻥 뚫린 하늘과 풍경을 보면서 진정한 쉼을 느낄 수 있다. 사실 이 길은 한옥 숙소가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가는 길이기 때문에 숙소를 자연휴양림으로 잡았다면 체크인 바로 직전에 들렸다가 가는 걸 추천한다.

 

 

 속리산 테마파크 (산림레포츠)

속리산은 그냥 자연만 보고 휴양하는 재미없는 곳이라고만 생각했다면 착각이다. 속리산에는 산림레포츠가 준비되어 있다. 모노레일, 짚라인, 하늘자전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있고, 흔들 다리도 건널 수 있다. 길이가 꽤 길어서 짚라인 좀 좋아한다 싶은 사람은 만족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겨울에는 집라인, 하늘자전거는 운영하진 않았고, 모노레일은 날씨에 따라서 운영되니 당일 날씨와 운영여부를 꼭 체크하고 가야 한다. 꼭 짚라인을 타지 않더라도 모노레일을 타고 내리면 목탁봉카페가 있다. 카페에서도 주변 풍경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올라가기만 해도 충분히 좋은 곳!

인근 숲체험휴양마을에는 전망대, 식물원, 공원도 있기 때문에 날 잡고 하루 이 곳에서 노는 것도 좋다. 


속리산 여행할 때 꼭! 가봐야 할 3곳을 소개했는데 멋진 속리산 숲속에서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속리산 여행 맛집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속리산 맛집] 법주사 근처 산채더덕정식 _ 큰집

법주사 근처 더덕정식 맛집 속리산 큰집 #속리산맛집 #법주사맛집 #속리산큰집 속리산에 왔으면 당연히! 몸...

blog.naver.com

 

 

[속리산 여행] 가성비좋은 맛집_무공돈까스 보은속리산점

보은 속리산 맛집 무공돈까스 보은속리산점 #속리산여행 #속리산맛집 #무공돈까스 공복이 없다 무공돈까스 ...

blog.naver.com

 

Comments